>  뉴스  >  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

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

8qyq6pdr.mabkr.ihailanjiang.net  작성자 : admin  편집:admin  2024-11-14 14:29:28

그래픽=신재민 기자 전국 수련병원 소아청소년과는 2023년에 201명의 전공의를 모집했는데 33명만 지원했다.

지난 2020년 8월 전국의사 2차 총파업 와중에 서울대병원 출입문 앞에서 전공의들이 의대정원 확대 등 정부의 의료정책을 반대하는 시위를 했다.문제는 이 통계가 나라별 의사의 근무 조건이나 생산성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단순 비교라는 점이다.

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

이 숫자 하나만 봐도 정부 주장은 틀렸다.그리고 취약 지역의 의료 수가를 현실화해야 한다.특히 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과학자와 첨단 기술자는 더욱 그렇다.

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

이를 오판해 의사 수 증원과 같은 국소적 대책으로 접근하면 안 된다.정부가 그렇게 염려하는 건강보험 재정의 건전성이 악화한다는 얘기다.

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

싼 게 비지떡인데 돈은 조금 내고 양질의 서비스를 요구한다면 그건 도둑 심보다.

서울아산병원이 국내에서 가장 환자를 많이 보는 병원이라는 걸 고려할 때 매우 충격적이다.백번 양보해 부족하다 해도 정부 주장처럼 의대 정원 확대로 필수 진료과 기피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.

이럴 때마다 정부는 ‘의대 입학 정원 확대라는 카드를 만지작거린다.사실 의사 수 부족보다 더 큰 문제는 의료의 지역 격차다.

서울아산병원이 국내에서 가장 환자를 많이 보는 병원이라는 걸 고려할 때 매우 충격적이다.2명)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다.



오피스·상가·토지4급등 피로감에 금리 악재 겹치자…미국 빅테크 인버스 ETF 재등장봄에 출산을 포기하는 이유“40대는 이룬 게 없는 것이 정상이다”라인 가상화폐 링크, 거래소 비트박스서 분배 시작5:00 pm부동산 빨간펜용어부터 제도까지. 부동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.日요코하마서 韓기업인연합회 발족… 삼성·현대차·LG·포스코 등 참가독립운동부터 산업화까지, 한국현대사 거봉들블록체인 핵심은 코드 개발…독창적이어야 살아남는다국회·정당·정책창사 이래 최대 위기…삼성에 1위 뺏긴 애플, 반전 카드는?"두려운 환경 만들었다"…美진보 교수들 플로리다 떠나는 이유고리2호 시작일뿐...文탈원전에 8개 원전 더 가동 멈춘다“이번 시집은 내 몸의 통증, 신음과의 화해”조국, 부산·대구·광주 찍고 서울이게 일본판 롤스로이스다, 일왕이 탄 ‘8억짜리 오픈카’치밀한 DJ의 현실 외교, 용산과 민주당에 돌직구를 던지다COP28 "2030년 재생에너지 용량 3배 늘릴 것"…러·중 거부7:30 am광화문 7:30“박영선―양정철 발탁” “황당”… 혼돈의 용산보스코인, KISA와 소프트웨어 신규 취약점 신고포상제 공동 운영美가정집 2층 뚫은 수상한 물체 …알고보니 3년 전 '우주쓰레기'北 출산율 1.8명인데 韓 0.7명…NYT "이러다 남침 당한다" 경고21살 모델 폭탄선언…'伊 최고 미남'서 돌연 "신부 되겠다"중국 정치의 태감화(太監化)"국내 금융사, 해외부동산 투자 2.5조원 부실 우려"빌리 아일리시 커밍아웃 "여성에 육체적으로 끌려…알지 않나"韓, ‘인구 14억’ 인도 건설기계시장서 日 턱밑 추격신안 염전의 ‘태양광 수도자’한경글로벌마켓 유튜브국민의힘, 무거운 침묵